타이타닉: 세기의 침몰 사건과 불멸의 사랑이야기
타이타닉은 1912년에 실제로 일어난 세계 최대의 해난 사건을 배경으로 한 로맨틱 드라마 영화입니다. 이 영화에서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케이트 윈슬렛이 각각 잭 도슨과 로즈 드윗 부커라는 이름의 주인공으로 등장하여, 타이타닉호에서 만나 서로에게 빠져드는 모습을 그려냅니다. 이 영화는 개봉 당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여러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 글에서는 타이타닉 영화의 줄거리, 주요 인물, 장면, OST, 평가 등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 평점
- 9.5 (1998.02.20 개봉)
- 감독
- 제임스 카메론
- 출연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케이트 윈슬렛, 빌리 제인, 케시 베이츠, 프란시스 피셔, 글로리아 스튜어트, 빌 팩스톤, 버나드 힐, 데이비드 워너, 빅터 가버, 조나단 하이드, 수지 에이미스, 루이스 애버네시, 니콜라스 카스콘, 아나토리 M. 사가레비치, 대니 누치, 제이슨 배리, 이완 스튜어트, 이안 그루퍼드, 조니 필립스, 마크 린드세이 채프만, 리차드 그레이엄, 폴 브라이트웰, 론 도나치, 에릭 브래든, 샬롯 채튼, 버나드 폭스, 마이클 엔자인, 파니 브렛, 제네트 골드스테인, 카밀라 오버바이 루스, 린다 컨스, 에이미 가이파, 마틴 자비스, 로잘린드 아이레스, 로첼 로즈, 조나단 에반스 존스, 브라이언 월쉬, 록키 테일러, 알렉산드레아 오웬스, 사이먼 크레인, 에드워드 플렉처, 스콧 앤더슨, 마틴 이스트, 크레이그 켈리, 그레고리 쿠크, 리암 투오히, 제임스 랭카스터, 엘자 라벤, 루 폴터
타이타닉: 사랑과 죽음의 서사시
영화 타이타닉은 1996년에 타이타닉호의 잔해를 탐사하는 모험가들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그들은 타이타닉호에서 '하트 오브 더 오션'이라는 이름의 희귀한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찾으려고 합니다. 그러던 중, 그들은 로즈 드윗 부커라는 노인의 사진을 발견합니다. 이 사진은 타이타닉호가 침몰하기 전날에 찍힌 것으로, 로즈가 '하트 오브 더 오션'을 착용하고 있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모험가들은 로즈에게 연락을 하고, 그녀를 탐사선에 초대합니다. 로즈는 자신의 손녀와 함께 탐사선에 도착하고, 모험가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로즈의 이야기는 1912년 4월 10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로즈는 부유한 상류층 가문의 딸로, 칼 호크리라는 남자와 약혼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로즈는 칼과 결혼하기 싫어하며, 자신의 삶에 질려 있습니다. 로즈와 칼은 타이타닉호에 승선하여 미국으로 가기로 합니다. 반면, 잭 도슨은 빈민가 출신의 활달한 청년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잭은 친구와 함께 포커 게임에서 타이타닉호의 티켓을 따내고 승선합니다.
타이타닉호는 첫 항해를 시작하고, 로즈와 잭은 우연히 만납니다. 로즈는 자살을 시도하려고 배의 꼬리 부분에 올라가는데, 잭이 그려를 구해 줍니다. 잭은 로즈에게 자신이 그리던 그림을 보여주고, 그녀를 웃게 해 줍니다. 로즈는 잭에게 감사하고, 친구가 되어줄 것을 부탁합니다. 잭은 동의하고, 그녀에게 'You're gonna die if don't break free'라고 말합니다.
그 후, 로즈와 잭은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고 점점 가까워집니다. 잭은 로즈를 세 번째 등급 객실로 데려가서 친구들과 춤추게 하고, 배의 앞부분에서 날아다니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 줍니다. 로즈는 잭과 함께 있으면 자유롭고 행복하다고 느낍니다. 그러나 로즈의 어머니와 약혼자 칼은 이를 좋아하지 않고, 잭을 막으려고 합니다. 칼은 잭에게 돈을 주어서 로즈를 버리라고 하지만, 잭은 거절합니다.
4월 14일 밤, 타이타닉호는 북대서양에 떠다니는 빙산과 충돌합니다. 배는 심각한 피해를 입고, 침몰하기 시작합니다. 로즈와 잭은 함께 생존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로즈는 칼과 결혼하기 싫어서 배에서 내려가려고 할 때, 잭이 그녀를 따라갈 것이라고 말하고, 그녀의 손을 잡습니다. 잭은 로즈에게 'I'm not an idiot, I know the world works. But I'm too involved now. You jump, I jump, remember?'라고 말합니다. 로즈는 잭의 말에 감동하고, 그와 함께 물속에 뛰어내립니다.
로즈와 잭은 물속에서 다시 만나고, 구명판을 찾아서 올라갑니다. 그러나 구명판은 한 사람만 버틸 수 있을 만큼 작습니다. 잭은 로즈를 구명판 위에 올려놓고 자신은 차가운 물속에 남아 있습니다. 잭은 로즈에게 'You must do me this honor, Rose. Promise me you'll survive. That you won't give up, no matter what happens, no matter how hopeless. Promise me now, Rose, and never let go of that promise.'라고 말합니다. 로즈는 잭과의 약속을 다집니다.
로즈는 구조선의 호루라기 소리를 듣고, 구조선에게 자신의 위치를 알리려고 합니다. 그러나 잭은 이미 죽어 있습니다. 로즈는 잭의 손을 놓지 않으려고 하지만, 결국 그를 물에 내려놓고 구조선에게 신호를 보냅니다. 로즈는 구조선에 의해 구조되고, 잭의 죽음을 슬퍼합니다.
로즈의 이야기가 끝나면서, 모험가들은 '하트 오브 더 오션'을 찾지 못하고 포기합니다. 그러나 로즈는 자신이 '하트 오브 더 오션'을 가지고 있는 것을 밝히고, 탐사선에서 몰래 목걸이를 바다에 던져버립니다. 로즈는 잭과의 약속대로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결국 잭과 꿈속에서 재회합니다.
타이타닉: 영화의 명대사와 의미
영화 타이타닉에는 여러 명장면이 있지만, 가장 유명한 명장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 'I'm the king of the world!': 잭과 로즈가 배의 앞부분에 서서 함께 외치는 장면입니다. 이 장면은 자유와 희망을 상징합니다.
- 'I'm flying!': 잭이 로즈를 안고 배의 앞부분에서 날아다니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장면입니다. 이 장면은 사랑과 행복을 상징합니다.
- 'Draw me like one of your French girls': 로즈가 '하트 오브 더 오션'을 착용하고 벌거벗은 채로 잭에게 자신의 초상화를 그려달라고 하는 장면입니다. 이 장면은 용기와 신뢰를 상징합니다.
- 'You jump, I jump': 로즈가 칼과 결혼하기 싫어서 배에서 뛰어내리려고 할 때, 잭이 그녀를 따라갈 것이라고 말하는 장면입니다. 이 장면은 충성과 약속을 상징합니다.
- 'I'll never let go': 로즈가 구명판 위에서 손을 잡고, 그와의 약속을 다지는 장면입니다. 이 장면은 사랑과 이별을 상징합니다.
타이타닉: 영화의 OST
타이타닉 영화의 OST는 제임스 호너가 작곡하였으며, 셀린 디온이 부른 'My Heart Will Go On'이 가장 유명합니다. 이 노래는 영화의 주제곡으로, 로즈와 잭의 사랑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이 노래는 여러 음악상을 수상하였으며, 전 세계적으로 히트하였습니다.
※ 이 동영상에서 부르는 타이타닉 OST는 역대급 라이브로 평가받았습니다. 추천하는 동영상입니다.
타이타닉: 영화의 평가
타이타닉 영화는 개봉 당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여러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1998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14개 부문에 후보로 오르고, 그중 11개 부문에서 수상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역사적인 사건과 로맨스를 절묘하게 결합한 것으로 평가받았으며, 감동적인 스토리와 화려한 영상미, 감각적인 음악 등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러나 이 영화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평가도 있었습니다. 일부 비평가들은 이 영화가 역사적 사실을 왜곡하고, 로맨스를 과장하고, 인물들을 틀에 박힌 것으로 표현했다고 했습니다.
마치며
타이타닉은 1912년에 실제로 일어난 세계 최대의 해난 사건을 배경으로 한 로맨틱 드라마 영화입니다. 이 영화에서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케이트 윈슬렛이 각각 잭 도슨과 로즈 드윗 부커라는 이름의 주인공으로 등장하여, 타이타닉호에서 만나 서로에게 빠져드는 모습을 그려냅니다. 이 글에서는 타이타닉 영화의 줄거리, 주요 인물, 명장면, OST, 평가 등에 대해서 소개하였습니다. 타이타닉은 사랑과 비극의 역사적 명작으로 남아있습니다.
☆★☆ 추천하는 다른 영화 ☆★☆
프로포즈 (2009): 두 배우가 만드는 최고의 코미디 케미
프로포즈 나만 믿어! 금방 이혼해줄께? 전 세계를 뒤집어 버린 협박보다 무서운(?) 청혼 는 연상연하 커플이 할 수 없이 급결혼에 이르게 되는 과정을 포복절도할 코미디로 풀어낸 작품! 성공가
cosmicexplorers.co.kr
▷▶▷ 이미지 출처 및 동영상 출처 <IMBD, 넷플릭스, 유튜브, 다음 영화 및 블로그, 네이버 영화 및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