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 영화/로맨스, 멜로

이프온리 (2004): 사랑하는 사람과 하루만 더 보낼 수 있다면, 당신은 무엇을 할 것 인가?

by 평행 이론 2023. 8. 25.
반응형

 

 

 

 

 

사랑과 후회, 그리고 기적의 이야기

이프온리리는 사랑하는 여자친구를 잃은 후, 운명의 장난으로 그날을 다시 살게 되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우리에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시간의 소중함과 후회하지 않는 선택을 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영화 이프온리 포스터
영화 이프온리 포스터

 

 
이프 온리
오늘, 비로소 사랑을 알았어 눈앞에서 사랑하는 연인을 잃은 남자는 다음 날 아침, 자신의 옆에서 자고 있는 연인을 보고 소스라치게 놀란다. 기쁨도 잠시, 정해진 운명은 바꿀 수 없단 것을 깨달은 그는 더 늦기 전에 자신의 진정한 사랑을 전하기로 마음먹는데… 네가 아니었다면 난 영영 사랑을 몰랐을 거야 사랑하는 법을 알게 해줘서 고마워, 사랑받는 법도.
평점
8.8 (2004.10.29 개봉)
감독
길 정거
출연
제니퍼 러브 휴이트, 폴 니콜스, 톰 윌킨슨, 다이아나 하드캐슬, 루시 대븐포트, 로이 샘프슨, 케빈 무어, 네빌 필립스, 벤 리지웨이, 테오-와 부옹, 테렌스 하비, 알 와일드, 대니 바빙턴, 스튜어트 라이트, 그레이엄 터너

 

이안이 사만다에게 고백하는 모습
이안이 사만다에게 고백하는 모습

 

이프온리: 운명의 장난과 선택

이 영화의 주인공은 잉글랜드에서 비즈니스맨으로 일하는 이안(폴 니콜스)과 미국에서 음악가로 활동하는 사만다(제니퍼 러브 휴잇)입니다. 이안은 일에 치여서 사만다에게 충분한 관심과 애정을 주지 못하고, 사만다는 이안의 변함없는 사랑을 바라며 실망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 두 사람은 심각한 다툼을 벌이고 헤어지려는 순간, 사만다는 택시에 타고 가다가 교통사고로 숨을 거둡니다. 이안은 병원에서 슬픔에 빠지고, 집에 돌아와서 사만다가 남긴 노트북을 발견합니다.

 

 

이안은 노트북을 꼭 안고 잠들게 되는데, 다음 날 아침에 깨어보니 사만다가 자신의 곁에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이안은 처음에는 놀라고 혼란스러워 하지만, 전날의 일이 꿈이었다고 결론을 내립니다. 하지만 그날의 일들이 꿈에서 본 것과 비슷하게 반복되기 시작합니다. 이안은 자신이 예지력을 가진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날의 끝에 사만다가 죽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래서 이안은 그날의 모든 순간을 다르게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일에 치중하지 않고, 사만다와 함께 여행을 가고, 자신의 고향에서 추억을 만들고, 진심으로 사랑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운명은 그렇게 쉽게 바뀌지 않습니다.

 

행복하게 웃고 있는 이안과 사만다
행복하게 웃고 있는 이안과 사만다

 

감동적인 스토리와 연기력 VS 클리셰와 예측 가능성

이 영화의 장점을 감동적은 스토리와 연기력입니다. 제니퍼 러브 휴잇은 자신이 작곡한 두 곡의 노래를 직접 부르기도 했고, 사만다의 캐릭터를 섬세하게 표현했습니다. 폴 니콜스도 이안의 감정을 잘 전달했습니다. 또한 이 영화는 우리에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시간의 소중함과 후회하지 않는 선택을 하라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이 영화를 보면서 우리는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감사하고, 솔직하게 표현하고, 싶은 마음이 들 것입니다.

 

 

이 영화의 단점은 클리셰와 예측 가능성입니다. 이미 많이 본 판타지 로맨스 장르의 영화로, 새로운 요소나 흥미로운 반전이 없습니다. 이 영화의 제목부터가 'If Only'라는 말로, 이미 결말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영화는 현실성이 부족하고, 로맨틱 코미디의 요소가 거의 없습니다. 이 영화를 보면서 우리는 너무 비현실적이고, 단조롭고, 슬픈 이야기에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이안과 사만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이안과 사만다

 

슬픔과 감동, 그리고 사랑의 메시지

저는 If Only를 보고 많은 생각과 감정을 느꼈습니다. If Only는 슬프고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라는 것을 모두가 느낄 수 있습니다. 이안과 사만다의 관계에 공감하고, 그들이 겪는 시련과 감정에 몰입했습니다. 저는 이안이 사만다를 잃은 후에 그날을 다시 살게 되는 것이 운명의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가 그날을 다르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감동했고, 그가 사만다에게 진심으로 사랑한다고 말하는 장면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래서인지, 그가 사만다와 함께 마지막 순간을 기억하며 웃는 모습에 웃었습니다.

 

반응형

 

이 영화를 보면서 자신의 삶과 사랑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저는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충분한 관심과 애정을 주고 있는지, 자신의 선택에 만족하고 있는지,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는지 되돌아보았습니다. If Only가 우리에게 하루하루를 소중히 살아가라고 깨닫게 해주는 좋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영화 이프온리 메인 예고편(재)

 

☆★☆ 추천하는 다른 영화 ☆★☆

 

타이타닉 (1998): 사랑과 비극의 역사적 명작

타이타닉 "내 인생의 가장 큰 행운은 당신을 만난 거야" 우연한 기회로 티켓을 구해 타이타닉호에 올라탄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화가 ‘잭’(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은막강한 재력의 약혼자와

cosmicexplorers.co.kr

 

▷▶▷ 이미지 출처 및 동영상 출처 <IMBD, 넷플릭스, 유튜브, 다음 영화 및 블로그, 네이버 영화 및 블로그>

 

 

 

 

 

 

 

반응형

loading